수술 전 이발, 염색을 하지 마십시오. (수술 후 머리가 긴 것이 뒷머리 상처를 가리는데 도움이 되므로 이발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)
수술 당일 아침식사는 금식할 필요 없으며, 평상시대로 드시면 됩니다.
수술 당일 머리를 감고 오십시오.
수술 후 집에 가실 때 쓸 수 있는 모자를 준비 하십시오. (꽉 끼지 않는 여유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.)
복장은 편안한 옷이 좋으며, 집에 가셔서 옷을 벗을 때 이식한 모발이 빠지지 않도록 앞이 트인 형태가 좋습니다.
수술 전날 과음은 안 됩니다.
평소 복용하고 있던 약이 있으시다면(혈압약, 당뇨병 같은) 수술 당일에도 복용하고 오십시오. (반드시 병원에 미리 이야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.)
그 외 다른 궁금한 점이 있다면 병원으로 전화 주십시오.
 마취효과가 사라져도 이식한 부위의 통증은 없습니다. 단지 수술당일 하루 정도는 뒤쪽 수술창이 아플 수 있습니다.
    처방된 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됩니다.(필요시 추가복용(타이레놀2알씩)할 수 있도록 처방해드립니다.)
    처방된 약(항생제, 진통소염제 포함)은 하루 세 번씩 3일간 복용하십시오.
   수술 당일 후두부(봉합부)에 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.
    출혈하는 부위를 약 3분 정도 압박하면 지혈이 됩니다.
 이때부터 이마에서 눈꺼풀 아래까지 3-4일간 많이 부을 수 있습니다.
    이마가 붓는 것을 최소화하고 빠른 해소를 위해 이식한 부위는 제외하고 이마와 눈두덩위에 따뜻한 찜질을 많이 해 주십시오.
   본 센터나 협력병원을 방문하시어 샴푸를 받고 샴푸법을 배우십시오. 샴푸법은 실밥제거 시까지만 시행하시면 됩니다.
   샴푸법 : 측두부와 후두부의 샴푸를 묻혀 평상시처럼 거품을 많이 내시고 그 거품을 이식한 부위에 모발이 빠지지 않도록 톡톡 치면서 묻힌 후
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흐르는 물에 헹구시면 됩니다.
 본인이 직접 배운 샴푸법으로 머리를 감을 수 있으며 있습니다. 이때 이식한 모발이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.
 이식한 모발이 빠지지 않도록 수술 후 10일 정도는 주의하십시오.
   실밥제거 전까지 이식한 부위가 가려울 경우 긁지 말고 손끝으로 살살 두드리세요.
   수술 10일째 되는 날 후두부 수술창의 실밥을 제거합니다.
   그리고 이날부터 이식한 모근이 완전히 착상되었으므로 수술에 따를 주의사항이 전혀 없습니다.
    (목욕/사우나, 이발, 염색, 발모제 사용, 머리를 세게 감으셔도 됩니다.)
  수술 후 1-2주후부터 이식한 모발의 70-80% 정도는 빠지게 되고, 이때 빠진 모발은 탈락 후 4개월째부터 한 달에 1cm씩 다시 자라나기 시작합니다.    빠지지 않은 20-30% 정도는 수술 직후부터 계속 자라납니다.
  수술 후 불편하신 점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병원으로 전화 주십시오.